카톡 캡쳐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메신저 입니다.

그만큼 카톡의 기능을 적절히 활용할 줄 아는 것이 좋겠지요.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다 보면 여러 사람들과의 1:1채팅 및 여러 주제의 그룹채팅을 이용하실 것이며 사진공유 및 동영상공유, 연락처 공유 등 많은 카카오톡 자체 기능을 이용하고 계실것 입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의 기능중 생소한 기능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자체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여지는 카톡 캡쳐 기능입니다.

기존에 카톡 캡쳐를 하신 분들은 보통 핸드폰 자체적으로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셨을텐데요, 카톡의 부가 옵션인 캡쳐기능을 이용하시면 훨씬 쉽고 간편하게 캡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이름과 사진을 모자이크 할 수도 있어서 훨씬 간편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카톡 캡쳐 방법, 카톡 캡쳐 시 프로필을 가리는 모자이크 방법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카톡 캡쳐를 위한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카톡의 하단, 채팅 메시지 입력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 사진, 동영상, 카메라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 캡쳐라는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캡쳐 버튼을 눌러봅시다.

 

 

 

▲ 이 기능을 이용하여 핸드폰의 스크린샷 기능이 아닌 카톡 자체적인 캡쳐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하단에 나오게 되는데요.

캡쳐를 원하는 첫번째 말풍선을 화면에서 찾아 눌러줍니다.

 

 

 

그다음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처음에 선택했던 말풍선부터 마지막 말풍선까지의 대화 기록이 캡쳐 되게 되는 것입니다.

 

 

 

▲ 카톡 캡쳐 지정을 완료 하셨으면 우측 하단에 저장, 전달 버튼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사진형태로 저장이 되며 전달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메일, 카톡의 다른 대화방, SNS공유 등 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좌측에 보시면 프로필 가리기라는 메뉴가 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가리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의 대화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존의 상대방 닉네임이 랜덤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데요.

대화내용 캡쳐 시 상대방의 닉네임이나 프로필 사진을 알리고 싶지 않을때 유용히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좌측의 사진은 프로필 가리기를 하지 않은 사진이며, 우측의 사진은 프로필 가리기를 설정한 모습입니다.

프로필 사진의 모자이크와 함께 임의적으로 지정된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교뿜뿜 무지라고 나오는데요. 프로필 가리기를 지정할 때마다 다른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 보시는것과 같이 아주 긴 카톡의 대화도 한번에 카톡 캡쳐 기능을 이용하여 캡쳐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자체적인 캡쳐기능보다 확실히 편한 기능이 많이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이상으로 카톡 캡쳐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