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저장소 입니다. 메인보드 확인법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로 여러 중요 부품들을 연결시켜주는 핵심 징검다리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보드를 선택할 때에는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모든 부품들과의 호환성을 면밀히 따져봐야합니다.

기존 컴퓨터의 각종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의 제조사, 제품명을 확인하여 업그레이드 할 제품과 호환이 되는지 따져봐야겠습니다.

그래서 쉽게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준비 해봤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없는 도스창을 이용한 확인방법 

 

윈도우 좌측 하단의 윈도우 로고를 클릭하시면 검색가능한 윈도우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곳에 "cmd"라고 검색하여 상단에 표시되는 cmd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을 통하여 cmd를 입력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윈도우 단축키인 윈도우키+R 버튼을 이용하여 실행창을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md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cmd창이 띄워졌는데요. 이곳에서 "wmic baseboard get product"라고 적어주고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단에 메인보드의 제품명이 나타나게 됩니다.

빨간박스 부분을 확인하시면 어떻게 나타나는지 쉽게 알 수 있을거예요.

 

 

 

 

 

 2. 프로그램(CPU-Z)을 이용해 자세히 각종 부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하단의 버튼을 누르셔서 CPU-Z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cpu-z_1.80-en.zip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상단의 메뉴 중 Mainboard 버튼을 누릅니다.

제조사와 함께 모델명이 정확히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메인보드 확인법 두가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내용관련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