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이용하여 음성채팅을 하다 보면 상대방의 음성이 터무니없이 크게 들리거나 본인이 말한 음성이 상대방 쪽에서 들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음성채팅을 원활하게 이어갈 수 없겠죠?

이럴 경우는 대부분 마이크 증폭으로 인한 문제입니다.

 

 

 

음성채팅 프로그램 3대장인 디스코드, 스카이프, 토크온 입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 시 컴퓨터 설정을 통한 증폭해제를 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듣는 상대방으로는 엄청난 고통입니다.

대부분 본인의 마이크가 증폭이라는 사실은 모릅니다. 상대방이 내 마이크를 통한 증폭 사운드를 듣기 때문인데요.

생각보다 간단히 증폭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한 번 설정 해놓기만하면 본인의 PC에서는 더이상 손 쓸 필요가 없으며 PC방이나 게임방에서 본인의 좌석이 증폭설정이 되어있다면 하단의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증폭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의 우측 하단에 스피커 아이콘이 보이실 거예요.

마우스 우측 클릭 - 녹음장치로 들어갑니다.

제어판을 통해서도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재생, 녹음, 소리, 통신 탭이 보이는데요.

녹음 탭을 클릭하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 리스트가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

그 중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는 체크 표시와 함께 기본장치라고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 마이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 탭으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여러 메뉴 중 수준을 클릭하면 바로 마이크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마이크 증폭량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마이크 증폭 메뉴의 설정 바를 좌측으로 끝까지 드레그 하면 0.0dB라고 설정되실 것 입니다.

이렇게 되면 마이크 증폭은 해제가 됩니다. 다시 설정하시고 싶으시면 적당량 다시 올리시면 되겠죠.

 

 

 

내 마이크의 증폭 해제가 제대로 되었나 상대방없이 혼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상단의 메뉴 중 수신 대기 탭을 클릭하셔서 이 장치로 듣기에 체크를 하시고 마이크에 아무 말이나 해보세요.

이 장치로 듣기 메뉴에 체크하시면 내 마이크에 들어가는 사운드를 내 자신이 들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음성이 들린다면 제대로 증폭해제가 된 것이겠죠.

당연히 테스트가 끝나셨으면 이 장치로 듣기 버튼을 해제하시고 적용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